\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드빅 식단 2가지, 들깨치즈, 양배추절임 만들기, 주의사항 ‘나는 몸신이다’ 추천

Health

by 김만듀 2021. 2. 26. 06:42

본문

피부 트러블, 장 트러블, 만성피로, 면역력 저하를 일으키는 만성염증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만성염증을 없애고 싶지만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최근 알게된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부드빅 식단'이 따라 하기 쉬워 보여, 부드빅 식단에 대한 정보이 식단에서 제안하는 요리 그리고 그 요리를 만드는 방법주의사항을 소개합니다.

 

 

‘부드빅 식단’이란

‘부드빅 식단’이란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식단으로, 몸 속 독소를 배출하여 독소를 최소화하고 염증 감소에 도움을 주는 방법입니다. 이 식단은 식단을 만든 ‘조안나 부드빅’ 박사의 이름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부드빅 박사는 유럽에서 암 연구에 관해서 최고의 자리에 있는 인물로서 암환자들의 염증을 개선하기 위해 필수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이 식단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부드빅 식단은 몸속 염증 개선 효과와 더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드빅 식단에서 추천하는 음식은 아침에 먹는 ‘들깨 치즈’와 삼시세끼 반찬으로 함께 섭취하는 ‘양배추 절임’이 있습니다

 

부드빅 아침식단 “들깨 치즈”

들깨치즈에는 16.6g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 오메가3 지방산의 함량이 13.4g을 차치하고 있습니다.(하루 오메가3 섭취 권장량 18g) 또한, 들깨 치즈의 재료인 들기름과 들깨가루에는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높으며, 아몬드는 몸에 좋은 식물성 지방입니다. 참고로 오메가3 지방산은 몸속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알파 리놀렌산이 풍부합니다

 

 

재료

코티드 치즈 4스푼(60g), 들기름 2스푼(10g), 들깨 가루 1스푼(5g), 아몬드 플레이크 1스푼(5g), 바나나 1개(85g)

 

만드는 방법

코티지 치즈에 들기름, 들깨가루, 아몬드 플레이크, 자른 바나나를 넣고, 바나나를 으깨며 섞어 줍니다.

 

코티지 치즈는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저지방 우유(1L)와 식초(4 스푼)로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 1l를 냄비에 붓고 약한 불로 끓이며 나무주걱으로 살살 저어 줍니다. 냄비 테두리에 자잘한 거품이 일어날 때 식초 4 스푼을 넣습니다. 우유가 응고되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잠시 기다립니다. 면포로 옮겨 3~5분 정도 물이 빠질 때까지 기다리면 코티지 치즈가 완성됩니다.

 

 

주의사항

들깨 치즈에 사용되는 들기름은 일반 들기름이 아닌 들깨를 볶지 않고 생들깨로 짠 ‘생들기름’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생들기름의 산화 되지 않은 알파 리놀렌산 오메가3 지방산을 그대로 섭취하여 원활한 신진대사를 뚫고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생들기름은 쉽게 산폐하므로, 들깨 치츠는 매일 먹을만큼만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시세끼 반찬 ‘양배추 절임’

부드빅 식단에서 양배추 절임은 삼시세끼 함께 먹는 반잔으로서 제안합니다. 양배추 절임은 장내 나쁜 곰팡이 균을 줄이고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염증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재료

양배추 2kg 소금 40g 물 250L

 

만드는 방법

깨끗이 씻은 양배추를 가늘게 채를 썰고 소금 40g을 넣고 잘 섞습니다. 양배추의 숨이 죽으면, 양배추를 병에 넣어 양배추가 잠길 만큼 물을 부어 줍니다. 양배추 위에 무거운 그릇이나 간장종지로 꾹 눌러 놓고, 공기 접촉을 막기 위해 랩을 씌워 상온에서 3~7일 발효합니다.

 

 

주의사항

양배추 절임은 여름에는 3일, 겨울에는 6일 정도 상온에서 발효 후 냉장보관을 합니다. 이렇게 냉장보관한 양배추 절임은 1년 정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침 집에 양배추가 있어서 양배추 절임을 만들어 보았답니다(화질 어쩔.. 폰 바꿔야 하나..) 저는 씹는 식감을 생각해서 1cm 정도 두껍게 썰었더니 절이는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20분 정도) 양배추절임과 거의 같은 독일음식인 '양배추김치'의 경우에 양배추가 공기에 닿아 실패하는 사람도 빈번하게 있다고 하니, 양배추를 충분히 절이고 공기없이 병에 꼭꼭 담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