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보카도 오일의 5가지 효능 및 섭취방법

Food & Nutrient

by 김만듀 2022. 8. 15. 15:12

본문

최근 아보카도 오일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드, 튀김, 베이킹, 소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관심이 갑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과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이란?

아보카도오일은 아보카도의 씨, 껍질, 아보카도 과육을 압착하여 뽑아낸 기름입니다. 주성분이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으며, 발연점이 270℃로 높은 편이라 튀김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1. 콜레스테롤 감소 및 심장 건강에 도움

아보카도 오일에는 심장에 좋은 올레인산,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약 70% 함유하고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은 심장병 및 치매와 같은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몇몇의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은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심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아보카도 오일은 루테인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루테인은 눈 건강에 도움이 주며, 백내장, 황반 변성 등 노화 관련 안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루테인을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는 것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관절염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일부 연구에서 아보카드와 대두유 추출물이 고관절과 무릎 관절염의 통증과 경직을 줄일 수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4. 피부개선 및 상처치유에 도움

아보카도 오일에는 피부에 도움이 되는 지방산과 비타민,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일부 논문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과 비타민 B12이 포함된 보습제가 건선 증상을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섭취 시에는, 오일에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A, E 등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5. 다량의 항산화제 함유

아보카도 오일에는 카로티노이드, 토코페롤, 식물성 스테롤과 같은 항산화제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심장병, 당뇨병 등 항산화제가 도움이 되는 질병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섭취방법 및 보관방법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많아 건강기능식품으로도 활용되며, 샐러드유로 올리브오일 대신 넣어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거나 식용유 대신 넣어 마요네즈를 만들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연점이 높고 고온에서 잘 산패하지 않아 튀김유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튀김용도로 사용할 정도로 열에 강하지만, 햇볕에 쉽게 산패하므로 그늘진 곳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