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일풀링 방법, 효과, 주의사항 및 후기

Food & Nutrient

by 김만듀 2020. 10. 2. 00:09

본문

디톡스는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유명한 키워드입니다. 저는 건강의 목적으로 옛날에 1달 반의 기간동안 코코넛 오일풀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 오일풀링이 다시 유행하는 것 같아 오일풀링의 효과, 코코넛 오일을 선택한 이유, 후기 등을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모두 고고싱

 

1. 오일풀링 개요 및 효과

오일폴링은 인도의 민간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제시하는 건강요법 중 하나입니다. 오일풀링은 식물성 오일로 입을 행궈 독소를 제거하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디톡스 방법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오일풀링은 세균과 독소를 방어하느라 약해졌던 면역력을 키워 주면서 완치가 어려웠던 당뇨병, 고혈압, 관절엽, 피부병과 같은 난치병을 우리 몸이 스스로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오일풀링 방법 및 주의사항

 

오일풀링의 기름은 '식물성 기름'이 좋습니다. 구강에 아말감 등 금속 보형물이 있으면 중금속 흡수를 방해하는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입 안에 상처가 있으면 살균효과가 있는 '코코넛 오일'을 사용합니다.

만약, 구강에 금속보형물이 있으나, 입 안에 상처가 있어 올리브오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른 오일로 5분 이내만 오일풀링합니다. 그 이유는 5분이 지나면, 오일에 녹은 중금속을 인체가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입에 아말감이 있고, 입안이 헐어 '코코넛 오일'을 선택하였으며, 5분씩 2회 풀링하였습니다.

 

오일풀링은 매일 아침 일어나자 마자 공복에 오일 20ml 정도를 입에 머금고 10~15분 정도 입 속 구석구석 풀링해 줍니다. 오일풀링은 잘 때 생성된 혐기성 세균을 닦아내는 효과가 있어 입 안의 오일을 삼켜서는 안됩니다. 일례로 입 안의 오일이 기도로 넘어가서 폐렴을 일으킨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오일풀링은 단순히 오일을 머금는 것이 아니라, 가글하거나 혀로 입안 구석구석 마사지해야 합니다. 풀링이 끝난 후에는 오일을 뱉고, 미지근한 물로 헹군 후에 양치질을 합니다.

 

 

3. 오일풀링 후기

 

먼저 뚜렷한 다이어트 효과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풀링 후에 뱉은 오일이 탁하지 않았지만, 3~4일 후부터 오일이 불투명해지고 걸쭉해지는 느낌이 났습니다.(오일풀링을 하시는 분들 말로는 오일이 탁해지고 걸쭉해지는 것은 몸 안의 독소가 나와서 그렇다고 합니다.) 또한 2주 후부터는 구강 내 염증과 붓기, 이물감, 간지러움이 사라지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또한, 피부가 한층 맑아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일풀링을 하면 명현반응(혹은 명현현상)이 일어난다는 말이 많은데, 저는 오일풀링을 시작한 3일 후부터 일주일정도 처음 느껴본 느낌의 두통에 시달린 것이 명현반응으로 보였습니다. 효과가 좋아 계속하려고 했으나, 한 달 반 정도에 오일을 디 써버렸고, 날이 추워져 오일이 굳어(코코넛오일은 응고되는 기온이 다른 기름에 대비하여 높아서 겨울에는 상온에서도 고체가 될 수 있음) 풀링감이 좋지 않아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이상 오일풀링에 대한 정보와 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