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팥물 만드는법, 다이어트, 주의사항

Food & Nutrient

by 김만듀 2020. 7. 29. 21:25

본문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지는 계절 여름입니다. 제 주위에도 다이어트를 주제로 많은 대화가 오가는데요, 그 중에 팥물을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팥물이라니,, 왠지 달달해서 맛있게 다이어트를 하기 좋을 것 같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팥물의 효능과 만드는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팥물의 효능

 

먼저 팥물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팥물에는 다이어트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하체의 부종을 제거하는 효과 큽니다. 그 이유는 팥물에 들어있는 다량의 칼륨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부종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팥물에는 이뇨작용을 돕고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팥의 껌질에는 사포닌과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팥물 만드는 방법

 

팥물을 만드는 방법은 건강 정보 프로그램인 "엄지의 제왕"과 "나는 몸신이다" 등 에서 다이어트를 돕는 물로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한 팥물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물에 팥 300g을 넣어 하루 정도 불려줍니다.

2. 물 2L에 하룻동안 불린 팥을 넣어 30~40분 정도 끓여 줍니다.

3. 팥이 다 익으면 팥을 건져내고 그 물을 음용합니다.

 

주의사항

 

이렇게 정성들여 만든 팥물은 주의사항이 있는데, 이는 냉장보관해야하며, 3일 이내로 섭취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팥물에는 사포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과다섭취할 경우(부작용)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1~2일, 물을 대신하여 적당량 섭취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팥물의 맛은 달지 않고 밍밍한 팥 냄새나는 맛입니다. 달지 않아 잘못 만들었는지 걱정하거나 속상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우리가 익히 먹는 팥을 넣어 만든 음식에는 설탕을 많이 넣어 만든답니다. 저는 먹어보고 생각났어요ㅎㅎㅎ

 

 

그럼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